@ 즉석 오이무침 만드는 법 초간단 오이무침 칼로리 글, 사진, 요리 윤수 @ 즉석 오이무침 만드는 법 초간단 오이무침 칼로리 글, 사진, 요리 윤수
수분이 풍부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뛰어난 채소인 오이는 볶음이나 무침,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많이 활용되는 편입니다. 어느 요리와도 꽤 어울리는 편이에요. 워낙 수분이 많다 보니까 대부분의 무침 레시피는 담근 다음에 수분을 제거해서 만들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안 담그고 바로 양념해서 먹는 즉석 오이무침 레시피로 소개해 드릴게요. 소금에 절이지 않고 만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물이 나오게 되면 싱겁기 때문에 먹기 직전에 무쳐야 합니다! 수분이 풍부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뛰어난 채소인 오이는 볶음이나 무침,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많이 활용되는 편입니다. 어느 요리와도 꽤 어울리는 편이에요. 워낙 수분이 많다 보니까 대부분의 무침 레시피는 담근 다음에 수분을 제거해서 만들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안 담그고 바로 양념해서 먹는 즉석 오이무침 레시피로 소개해 드릴게요. 소금에 절이지 않고 만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물이 나오게 되면 싱겁기 때문에 먹기 직전에 무쳐야 합니다!
먹기 좋은 모양을 잘라 다양한 양념을 하여 주물러 무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버전이므로 적당한 반찬이 없을 때 만들기 쉽습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이 정말 좋아요. 오이무침 만드는 법을 시작해 봅시다! 재료 : 오이 1개. 양념 : 고춧가루 1.5, 매실청 1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액젓 1큰술, 다진 마늘 1, 참기름 1큰술, 참기름 1/2. * 지유 = 15ml, 잔지유 = 5ml. 먹기 좋은 모양을 잘라 다양한 양념을 하여 주물러 무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버전이므로 적당한 반찬이 없을 때 만들기 쉽습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이 정말 좋아요. 오이무침 만드는 법을 시작해 봅시다! 재료 : 오이 1개. 양념 : 고춧가루 1.5, 매실청 1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액젓 1큰술, 다진 마늘 1, 참기름 1큰술, 참기름 1/2. * 지유 = 15ml, 잔지유 = 5ml.
1. 텃밭이 오이이므로 흐르는 물에 씻어 사용했는데 구입하셨다면 굵은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로 표면을 문질러 세척하신 후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합니다. 1. 텃밭이 오이이므로 흐르는 물에 씻어 사용했는데 구입하셨다면 굵은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로 표면을 문질러 세척하신 후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합니다.
반으로 나눈 다음에 반으로 나눈 다음에
어슷하게 잘라줬어요. 두께는 너무 얇지 않게 0.4~0.5cm 정도로 자르는 것이 아삭아삭합니다. 모양은 본인 취향에 맞게 자르셔도 됩니다. 어슷하게 잘라줬어요. 두께는 너무 얇지 않게 0.4~0.5cm 정도로 자르는 것이 아삭아삭합니다. 모양은 본인 취향에 맞게 자르셔도 됩니다.
2. 그릇에 담습니다. 소금에 절이지 않고 그대로 공에 넣고 바로 양념하여 간단히 섞습니다. 2. 그릇에 담습니다. 소금에 절이지 않고 그대로 공에 넣고 바로 양념하여 간단히 섞습니다.
3. 조미료를 넣습니다. 먼저 고춧가루 1.5큰술을 뿌려주세요. 3. 조미료를 넣습니다. 먼저 고춧가루 1.5큰술을 뿌려주세요.
매실청 1큰술 매실청 1큰술
식초 한 큰술과 식초 한 큰술과
설탕 1/2큰술을 넣습니다. 설탕 1/2큰술을 넣습니다.
액젓도 한 큰술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액젓도 한 큰술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간 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간 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조물조물 섞어요. 조물조물 섞어요.
양념이 묻으면 참깨 1큰술과 참기름 1/2큰술을 넣고 #오이무침으로 마무리합니다. 식초를 넣은 양념이므로 참기름은 너무 많이 넣지 않는 것이 더 어울립니다. 양념이 묻으면 참깨 1큰술과 참기름 1/2큰술을 넣고 #오이무침으로 마무리합니다. 식초를 넣은 양념이므로 참기름은 너무 많이 넣지 않는 것이 더 어울립니다.
입안에 넣으면 유채가 퍼지며 시원함이 가득~ 오이무침의 새콤달콤한 맛이 퍼집니다. 입안에 넣으면 유채가 퍼지며 시원함이 가득~ 오이무침의 새콤달콤한 맛이 퍼집니다.
100g당 대략 9kcal 정도이기 때문에 저칼로리에 속하는데요. 양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100g당 45kcal 정도이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100g당 대략 9kcal 정도이기 때문에 저칼로리에 속하는데요. 양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100g당 45kcal 정도이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절임 방법으로 많이 만들어 보면 바로 무쳐 먹는 방법으로 만들어 봐도 아삭아삭하고 깔끔한 맛을 잘 맛볼 수 있습니다. 과정을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요! 절임 방법으로 많이 만들어 보면 바로 무쳐 먹는 방법으로 만들어 봐도 아삭아삭하고 깔끔한 맛을 잘 맛볼 수 있습니다. 과정을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