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시간에홈페이지제작전에업체선정을할때주의해야할부분에대해서충분히살펴보는과정을갖았습니다.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사를 선정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새로운 홈페이지를 만들어 갈 때 가장 골치 아픈 부분 중 하나가 ‘어느 제작사를…’이다… blog.naver.com
이렇게 홈페이지를 만들면!잠재적인 고객님들께 알려드리기 위해 검색엔진에 저희 홈페이지를 등록해야 하는데, 이번에는 홈페이지 제작 후 홈페이지 등록 과정에서 알아야 할 사항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등록은 검색엔진에 새로 사이트가 탄생했음을 알리고 가장 효과적인 방문자 유입을 이끌어내는 방법입니다.그 첫 번째로, 사이트의 등록 방법과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우선 다음의 경우 등록 메커니즘이 네이버와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에 네이버와 구글 두 사이트만 중점적으로 다룹니다.네이버–홈페이지 등록 구글–구글 웹 마스터 툴 1. 네이버–홈페이지 등록하기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별도로 등록해야 합니다.정보란, 주소를 비롯하여 설명, 연락어, URL, E-mail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 중 실질적으로 노출되는 부분은 url, 설명, 제목입니다.특히 ‘지역’ 섹션에는 네이버 지도상의 위치와 주소, 연락처가 노출된다. 홈페이지 제목과 설명은 검색 결과에 동시에 표시되는 부분이므로 충분히 고려하여 단어를 선택해야 하며, 방문자가 검색하는 메인 단어와 잘 매치시킴으로써 더 많은 검색 결과 노출을 이끌어내고 클릭 횟수도 많아집니다.
홈페이지 기획비용을 절약하고 기획하는 팁, 세 가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때 혹은 자체 브랜드나 제품을 새롭게 론칭할 때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것은 바로 ‘…blog.naver.com
홈페이지 기획비용을 절약하고 기획하는 팁, 세 가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때 혹은 자체 브랜드나 제품을 새롭게 론칭할 때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것은 바로 ‘…blog.naver.com
② 홈페이지 등록을 통한 홍보 효과
제목, 설명에 기재된 단어가 방문자의 검색어와 같을 경우 검색된 결과에 노출이 이루어집니다.거제도에 있는 펜션이 홈페이지 등록을 아래와 같이 마쳤다고 가정해 봅니다. ※ 제목 – 섬마을쉼터(상호)※ 설명- 착한 숙박료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마치 우리집처럼 편안함이 느껴지는 곳
제목에 ‘섬마을 쉼터’라는 상호만 넣었고, ‘펜션’이나 ‘거제도’라는 키워드는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설명에도 적혀있지 않습니다.따라서 방문객이 ‘거제도 펜션’에서 검색하거나 ‘거제도’, ‘펜션’ 등에서 검색할 경우 이 홈페이지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정보에 방문자가 검색한 단어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이번에는 보다 노출에 유리한 방향으로 개선해보겠습니다. ※ 제목 – 거제도펜션 섬마을의 쉼터 ※ 설명 – 경남 거제도에 위치, 갯벌과 초근접, 배낚시, 바지락채집, 등산, 자전거 한바퀴 가능제목에는 상호뿐 아니라 업종까지 추가된 모습으로, 설명에는 위치부터 볼거리, 즐길거리까지 방문자가 충분히 검색할 수 있는 단어가 기재돼 있습니다.이런 경우 홈페이지 등록을 적절히 마쳐도 기대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한편 2017년 네이버의 홈페이지 등록 방식이 구글과 비슷한 틀로 바뀌게 됐습니다.장단점이 나뉘지만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전송해 웹문서에 노출시킬 수 있어 잦은 변화를 주었더라도 매번 수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면이 더 많아 보입니다.네이버– 홈페이지 등록 구글 – Google 웹 마스터 도구③ 구글 – 웹마스터 도구로 홈페이지 등록”구글 웹 마스터 툴”이란 웹 사이트 관리 도구는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툴에서 이 툴을 통해서 구글에 홈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홈페이지를 등록하면 구글 검색 결과에 해당 홈페이지가 노출하는 네이버와 달리 구글에서는 홈페이지 정보를 다르게 쓰지 않아도 됩니다.그 대신 홈 페이지의 내용, 즉 콘텐츠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기도 하지만 이곳의 콘텐츠란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다수의 웹 페이지를 의미합니다.해당 홈페이지에 존재하는 제목, 부제, 본문 내용, 멀티 미디어 등을 모두 모아 색인화한 뒤 관련 키워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방식입니다.네이버 홈페이지 등록 시 제목과 설명이 마케팅 효과를 이끌어 냈듯, 구글은 홈페이지의 내용(제목과 본문)작성이 잘 끝난 경우 상위 노출의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또 구글 웹 마스터 툴은 홈페이지 등록 외에도 홈페이지 관리에 매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툴을 제공합니다.홈페이지에서 발생한 오류나 기능에 대한 점검, 조회 수, 검색 순위, 모바일 적합성 등 다양한 분석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이들 도구를 활용하면 상위의 노출에 유리하게 사이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오늘은 홈페이지를 네이버-구글 엔진을 통해서 등록하는 방법과 이를 이용한 유리한 마케팅 효과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브랜딩 마케팅을 위해서 한 분야에서 그치지 않고 다른 사람보다 많은 정보와 팁을 알아야 특별한 마케팅의 성과를 가져올 수 있겠지만, 온라인 마케팅 대행 업체인 브랜드 라이터는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으로 블로그, 유튜브, 스킨, 배너, 로고 제작 기업 사진 촬영, SNS마케팅에 이르기까지.각 분야 전문가가 여러분의 브랜드 마케팅 기획과 실현을 돕겠습니다.여러분의 목적에 맞는, 보다 품질 높은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싶으면 미련 없이 브랜드 라이터에 문의 주세요.브랜드 라이터의 문의010-2033-8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