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침대, 수납소파로 꾸민 10평 원룸 인테리어 갤러리 꾸미기
공간이 분리되지 않은 원룸은 용도가 다른 가구들이 뒤죽박죽 모여 있고 짐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자칫 정돈되지 않은 모습으로 보이기 십상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용도에 맞게 가벽을 세워 공간을 분리하거나 수납정리가 가능한 인테리어 가구를 배치하여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10평짜리 원룸 인테리어에서는 수납침대와 수납소파를 이용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지만 수납기능이 결합된 인테리어 가구는 별도의 수납장을 배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공간활용이 용이합니다.
이곳에서는 좁은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맞춤형 프레임을 제작해 조립한 모습이며, 침대 헤드 쪽에도 수납장을 설치해 수납 침대로도 해결할 수 없는 짐을 보관하도록 했습니다.
컴팩트하게 위치한 침실은 아치형 가벽을 통해 거실과 시각적으로 분리하고 측면에도 현관과 주방을 분리하는 가벽을 세워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거실 공간의 경우에는 높이가 낮은 거실 선반을 배치하고 그 위에 집주인 취향을 반영해 LP판과 LP 수납장, 오디오만으로 장식 개성을 드러냈습니다. 다소 아쉬움이 느껴지는 벽면에는 부드러운 선과 선명한 색감이 어우러진 ‘커스틴 달’ 작가의 그림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조금 더 화려한 느낌의 액자 사례를 보여드리면 다채로운 색감을 사용했지만 특유의 여유가 느껴지는 ‘안나 톰슨’ 작가의 그림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편 수납 소파가 있는 공간은 벽면 전체를 회화 아트월로 채워 특색있는 벽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어수선해 보이는 거실 짐을 수납 소파에 깔끔하게 정리한 덕분에 아트월로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주방은 원룸 인테리어여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로 아치형 가벽을 이용해 공간을 분리하고 다소 좁지만 상부 선반이 없는 주방으로 덜 답답하게 연출한 것이 특징입니다.창가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1인용 소파와 보조 테이블을 배치한 후 실내 식물을 놓아 여유로운 분위기로 연출한 모습입니다.마지막으로 화장실은 샤워부스룸으로 공간을 분리한 후 흑백 육각타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원룸 인테리어는 무엇보다 넓어보이는 연출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구를 몇 개 두어도 공간이 금방 좁아지기 때문에 오늘 알아본 10평짜리 인테리어 중 수납침대나 수납소파 같은 가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납정리만 잘하면 실제 평수보다 훨씬 넓어보이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해달라고 요청했다!!꾹꾹 눌러 팬으로 만들어주시면 너무 thanks!꾹꾹 눌러 팬으로 만들어주시면 너무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