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전, 아래와 같은 미디어의 보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스크롤을 내려보니 JTBC 디지털콘텐츠기획팀 이상엽 기자의 탐사보도라고 한다.범죄 혐의(아동청소년법 성착취물 제작, 성폭력처벌특례법, 정보통신망법 음란물 유포, 미성년자 제강간)는 모두 인정돼 2022년 7월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으나 2심에서는 1년을 감형받아 수감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쉽게 말해 대체로 이런 일을 한 인물이다.
즉 현 시점(2024.01.22)에서 이미 1년 6개월 이상의 복역 기간을 채운 피의자는 내년(2025)이나 늦어도 2026년에는 출소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출소 후 우리 품으로 돌아가기까지 불과 1년 남짓 남았다. 조만간 이 친구의 SNS 계정을 다시 볼 수 있다는 뜻이다.그러나 남은 수형기간도 길다고 생각한 해당 미결수는 아직 포기하지 않아 3심을 통해 형 집행을 유예하는 방안을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그리고 위와 같은 범죄를 저지른 ‘교도소 입감수용자’에 대한 기사에서 모자이크 처리된 아래 왼쪽 이미지는
(왼쪽) 언론에 노출된 가해 피의자 이미지 (오른쪽) 유사한 구도의 모자이크 이미지, 한 독자님이 흥신소까지 고용하는 무서운(?) 사람이니 모자이크를 하라고 하셔서 (…) 열심히 블러 드렸습니다. 과거 <도쿄빌라>라는 쇼핑몰을 운영했던 일본계 혼혈 박현빈이라는 인물의 사진과 같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모자이크 완료
박현빈? 이런 구보잡은 또 누구인가?유럽 명품 업계에 있던 내가 몰랐기 때문에 그건 탐문이었던 거지, 당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니폰 스트리트 쇼핑몰’로 유명해진 것 같다.
박현빈은 1983년이나 1984년생으로 현재 40~41세로 추정된다.
박현빈 : 모자이크 완료
과거 그의 인터뷰에 따르면 서예가 출신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부모의 과거 직업은 강북구의 한 어린이집 원장(이)조차 유치원에서도 불법 동영상을 촬영했다는 박현빈. (출처: 왼쪽 상단)
대머리 아버지와 일본 성관념()을 가진 일본인 어머니의 조화 속에 성범죄에 최적화된 인물이 탄생한 것이다.
실제 그가 한 성적 학대 행위의 대부분은 우리가 ‘일본의 야동’하면 쉽게 떠오르는 단어를 그대로 실행에 옮겼다. 예를 들면 노예, 가학(채찍/수갑/재갈), 감금, (강간·성폭력)의 역할극 등을 말한다.
본인의 공인으로 2006년(22세) 미술유학을 준비하던 중 부모의 반대로 학업을 포기하고 도쿄 빌라라는 쇼핑몰을 창업했다고 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부모가 유학을 반대한다고 해서 학업 자체를 어기지는 않는다.부모가 성범죄자로 키운 게 아니라 그냥 처음부터 조합이 그랬던 것이다.게다가 어린 아이도 아니고 20대 아이가 미술을 공부하게 해주지 않으면 공부를 안 한다고 하는데, 어떤 부모가 ‘그래, 미술을 하려면 하지 마라’고 할까. 특히 애비는 서예를 했다(…)고 하면서.여기서 뭔가 이 사람의 ‘버블 인생’ 혹은 거짓말에 익숙해진 리플리 증후군의 향기가 술술 느껴진다. 그래서 나는 단지 전형적인 관종적 변태라는 결론을 내렸다. 또 사업도 큰일 난 것 같다.독일 장군?어떤 장군?동대문에서 명품 상품을 복사해 만드는 것이 지루했는지 그는 어머니의 고향인 일본으로 건너가 2000년대 초 우리가 흔히 보던 일본 헌 옷(이라고 쓰고 오래된 중고 의류로 읽는다)을 꺼내 팔기도 했다. 그런데 ‘독일 장군이 입었던 가죽 재킷’이라고 선전하고 있는 그 낡은 가죽 재킷이 독일 장군이 입었다는 어떤 근거도 밝히지 않았음에도 그런 허위사실로 돈을 버는 게 너무나 익숙했던 도쿄 빌라의 박현빈.모자이크 완료나는 단지 ‘박현빈, 걔 하나가’ 전형적인 분리수거도 안 되는 쓰레기라는 사실보다 우리 주변 <유튜브, 방송에서 금융/패션/디자인/아트/건축(인테리어) 등 업계 불문 전문가 혹은 잘나가는 사업가로 소개되는> 흔한 인물들 중 이런 과거와 현재를 가졌지만 ‘아직’ 밝혀지지 않은 ‘두 얼굴의 성향 범죄자’가 훨씬 더 많을 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 나를 우울하게 만드는 것 같다.도쿄 빌라 인스타그램토코빌라 박현빈 방송출연(모자이크 완료) 종료.